홈 : 고객지원 : 게시판
제     목 RE:문의드립니다.
작 성 자 관리자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관장님
관장님의 연락처등을 몰라서 게시판 글에 올립니다.
먼저 휘트니스의 경우 설비를 잘하시는분은 잘해주시지만 가끔 엉터리로 설비를 해주시는 분들 때문에 급수와 온수부족문제로 많이 골머리 아파하십니다.
이럴경우 온냉수 왔다갔다하는 헌팅현상부터 많은 문제가 야기가 되는데 관장님의 경우
어디에 해당하는지 알수가 없네요.
그냥 경험적으로는 휘트니스 이용고객수는 모르지만 샤워기가 20개가 있다면 규모는 적지 않은 것같으신데 배관을 작은것으로 해서 급수 부족으로 짐작이 됩니다.
만일 15미리 배관으로 전체를 돌리셨다면 이건 샤워기로 해결할수 없는 문제입니다.

아래의 글은 관장님들이 운영하시는 카페에서 고객님과 같은 고민으로 글을 올려놓으신 분을 위해 경험있는 관장님이 올리신 글입니다.
한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연락처를 남겨주시거나, 회사로 연락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존에 냉수는 직수배관32미리에서 15미리 뽑아서 샤워기 연결되어 있었구요. 온수는 냉수 15미리 배관에서 다시 15미리 뽑아서 전기보일러(돌고래2700) 입수 15미리 배관으로 출수되어 남/녀 샤워기로 함께 내려가도록 설비를 해놨더군요(수압이 높아서 충분하다고 인테리어업자가 저질러 놓은 짓이죠)
다음상황은 뭐...ㅠㅠ 수압도 낮고 샤워기 추가로 틀때마다 뜨거웠다가 차가웠다가 웃기지도 않았습니다.
못미더워서 직접 뜯어보고 맞춰보고 이랬다저랬다... 결국 잡았습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봤을때 15미리배관은 정말 말도 안되는 설비라는걸 알게되었습니다.
제가 조정한 내용입니다.
냉수는 직수(보통 빌딩이나 상가건물로는 32미리겠죠)에서 25미리배관 뽑아서 샤워기 분배되기 직전까지 연결했구요(남/녀각각). 온수는 냉수 25미리 배관에서 다시 25미리 배관 뽑아서 전기온수기 2700리터로 연결해서 출수에 다시 25미리배관 뽑아서 샤워기분배 직전까지 연결시켰습니다(남/녀 따로).


1235   문의드립니다. 윤현성 2019.01.12 570
    RE:문의드립니다. 관리자 2019.01.16 1550
이전 RE:에어젯 부품 문의
다음 수압테스트에 관해서 여쭤보고싶습니다.